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세레브스 에이치(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세레브스에이치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①“몰” 이란 세레브스 에이치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세레브스 에이치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몰"의 영업소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 (기 타)
① 세레브스H는 수수료율을 해당 몰의 "이용안내" 코너의 '위탁 수수료'에 공지하며 수수료의 변경은 이메일 발송과 해당 몰 내에 공지하는 것으로 갈음한다.
② 판매자는 위탁한 제품이 일정기간 판매되지 않을 경우 스스로 가격인하를 할 수 있으며, 3개월이상 장기간 판매되지 않을 경우에는 판매가격의 10%를 자동적으로 인하하여 판매한다.
③ 위탁판매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2개월(1년)로 하며 위탁기간 내 에 회수하는 경우 1개월 이내 회수는 4만8천원, 1개월 초과 3개월 이내 회수는 2만원의 위약금을 판매자에게 부과합니다.
④ "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자격의 구매자나 "몰"에 재화를 위탁한 회원자격의 판매자에게 거래 실적에 부수하여 회사는 회원자격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몰의 "이용안내" 코너의 '포인트 적립제도'에 약정한 바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며, 회원자격의 구매자가 일정량 이상 적립된 포인트를 일부 결제수단으로 활용하여 "몰"의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할 수 있다.
⑤ "몰"은 위탁 가능한 브랜드를 "위탁센터" 코너 '위탁 브랜드'에 공지하며 위탁 받을 제화의 브랜드 종류가 적정한 가를 수시로 검토하여 위탁 브랜드를 변경(추가 및 삭제)할 수 있다.
⑥ 세레브스H는 위탁 불가 상품 및 위탁 판매 기간이 1년이 경과된 상품에 대하여 판매자의 동의 없이 상품 회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상품의 전달은 택배(착불)를 원칙으로 한다.
⑦ 회수 통보 후 30일 이내 회수되지 않은 상품은 판매자의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로 택배(착불) 발송되며, 주소지 불분명, 연락 두절 등의 사유로 인해 반송되는 제품은 회사에서 임의 폐기처분 되며, 판매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⑧ 만 19세 미만 이용자일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위탁", "매입", "대부" 서비스를 제한하며, 부모 자필 동의서가 있는 경우에만 허용합니다.
제25조 (금지행위)
① 세레브스H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세레브스H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상품 상세페이지 고객센터, 직원 문의 등의 방법으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③세레브스H 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세레브스H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 카드 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⑥ 물품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중개서비스 이용규칙
제26조 [중개서비스의 이용]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중개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2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음 각호의 의무를 가집니다.
1. 관계법령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을 의무
2.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중개서비스를 제공할 의무
3. 회원이 원하지 않는 광고성 메일을 발송하지 않을 의무
4.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제4조 제3항을 비롯한 관계법령을 준수할 의무
5.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
제2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의 정책, 서비스 변경 등 각종사항에 대해서 회원에게 알릴 필요가 있을 때,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e-mail 주소를 통해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초기서비스화면 혹은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본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매매보호장치]
① 회사는 매매보호장치를 기본적인 중개서비스 중 하나로 제공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중개물품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이 물품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항목을 삽입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중개물품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본조 제1항 각호의 중개물품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이 매매보호장치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매매보호장치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결과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등의 이익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집니다.
⑤ 매매보호장치 이용으로 입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 본인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30조 [이용계약의 종료]
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은 일방 당사자의 해지의사표시로 종료됩니다.
제31조 [자진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의종료]의 의사표시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해지의 의사표시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표시되어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이용계약해지의 의사표시는 당해 회원이 관여한 중개서비스, 물품등록 등을 모두 취소한 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모든 불이익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④ 이용계약해지 의사표시의 효력은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하는 즉시 발생합니다. 단, 회원이 입찰 또는 판매등록을 통하여 관여한 중개사항이 진행 중인 때에는 해당 진행이 완료될 때까지 당 효력이 정지됩니다.
제32조 [자격정지]
①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자격정지를 받은 회원은 거래와 관련된 모든 중개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③ 회사는 또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의 자격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제33조 [강제탈퇴]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항이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당해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비실명으로 회원등록을 한 경우
2. 회원의 나이가 만 14세 미만으로 확인된 경우
3. 제6조[회원가입신청] 제1항의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난 경우
4.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물품매매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7.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9.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10. 일정기간 이상 사용하지 않아,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경우
11.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제1항의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e-mail
2. 전화
3. 팩스
4. 기타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
③ 회사는 본 조 제3항의 해지의사 통지발송 전, 회원에게 당해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의 해지는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의사 통지를 발송한 시점에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4조 [재가입]
① 제21조[자진탈퇴]에 의한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는 편법을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 탈퇴 후 30일 동안은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② 제23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인 경우, 회원은 계약 해지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후에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① 직접판매하는경우와 위탁매매가 있습니다.
제36조 [물품판매 규칙]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물품등록양식에 맞추어 중개물품을 등록함으로써 판매자가 됩니다.
② 물품등록 시 제출한 상품정보는 거짓이 없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정한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공정한 경쟁거래와 사이트 웹 인터페이스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이미지등록과 내용 등록을 금합니다.
ex)테그 등 프로그램 코드사용, 이미지 강조 등
제37조 [물품구매규칙]
① 회원은 결제함으로써 구매희망자가 됩니다.
② 중개가 마감된 후 [Mypage]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38조 [대금지급]
구매자는 판매자가 허용한 대금지급방식에 따라서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방법으로 구매액을 결제해야 합니다.
1. 무통장입금
2. 회사가 지정하는 신용카드
제39조 [판매대금송금]
회사는 매매보호장치에 따라 입금된 중개대금에 대하여 판매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상태(구매자 수령확인)에 판매자에게 수수료를 공제한 물품대금을 지급합니다.
제40조 [배송]
① 판매자는 회사에 의하여 구매자의 대금 입금이 확인되는 즉시 구매완료물품을 배송해야 합니다.
② 배송에 따른 비용은 중개물품 정보에 명시된 비용부담자가 지불합니다.
제41조 [반품 및 환불]
① 판매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 구매희망자의 요구에 따라 구매완료물건의 반품조치를 합니다. 단, 반품요청은 물품을 수령한 후 상품의 하자가 없는 경우 7일이내, 하자나 이상이 있는 경우 20일이내로 합니다.
1. 구매자에게 인도된 당시 당해 물품이 훼손된 경우. 단, 구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판매자가 표시한 설명, 기타 정보 등의 내용과 다른 물품이 제공된 경우
3. 물품의 제공이 명시된 기간을 초과하여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구매자의 입찰이 이루어진 경우
5. 구매자의 구매의사가 변화된 경우. 단, 구매자가 상품 [구매결정]을 하여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지급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완료물품의 반송완료가 확인되는 즉시 구매완료대금의 환불에 관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운송비, 송금수수료 등 반품비용 부담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단, 물품상세정보에 그에 관한 별도의 조건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운송된 구매완료물품이 구매자의 귀책사유 없이 훼손되거나 물품상세정보와 다를 경우 - 판매자 부담
2. 구매자의 구매의사가 변화된 경우나 기타 구매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 구매자 부담
3. 판매자는 반송 시 실제 발생되지 않은 손실에 대한 비용청구를 구매자에게 할 수 없습니다.
제42조 [구매희망자의 구매취소]
구매희망자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주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43조 [판매자의 판매철회]
① 판매자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중개물품의 등록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경우 해당 중개물품의 철회여부를 결정하여 지체 없이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제44조 [불량물품 등 신고]
① 구매희망자는 회사에 불량물품 또는 불법상품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회사에 불량구매희망자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조 제1항 및 제2항의 신고를 받는 즉시 해당 신고 내용을 확인하여 다음 각호에 따라 지체 없이 처리해야 합니다.
1. 불량물품 혹은 불법상품의 등록이 확인된 경우 - 강제 중개 철회 가능
2. 불량구매희망자의 존재가 확인된 경우 - 강제 구매 철회 가능
④ 본조 제3항의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중개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적절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정품 판매 보증 약관
이 약관은 (주)세레브스 에이치 (이하"회사"라함) 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구매회원에게 정품만을 판매하며, 위조상품 판매로 의심되는 문제가 발생할 시 이를 해결하기 위한 회사와 구매회원의 권리/의무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세레브스H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을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세레브스H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세레브스 에이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세레브스H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세레브스H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세레브스H에 송신하여 세레브스H의 동의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④세레브스H 가 전 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할 때 구매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세레브스H가 구매회원에게 본 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세레브스H"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는 상표법, 형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미빌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구매회원의 관리)
① 세레브스H는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성명권, 초상권 등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② 는세레브스H는 위조상품 문의가 접수되니 경우 판매회원이 요청한 자료 증빙 및 감정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합니다.
③ 는세레브스H 는 판매한 상품이 위조품으로 판정되는 경우 본 약관에 따라 구매회원에게 피해보상, 손해배상을 진행합니다.
제4조 (위조상품의 정의)
① '위조상품'이란 타인의 등록 사욮와 상품의 와관을 동일 또는 유사하게 생산 및 유통하여 상표권자의 상표권을 침해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② 상표권 침해에 대한 정의는 상표법 제 108조의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위조상품 판정)
① 위조상품 여부의 감정은 특허청 산하 위조상품 제보센터 또는 세레브스H가 사전에 감정의뢰계약을 체결하여 세레브스 에이치를 통해 고지한 기관(한국명품감정원 등)을 통해 진행됩니다.
② 위조상품 판정의 기준은 상표권자의 위조 판정 및 전 항에서 정한 감정 기관의 감정 결과이며, 이외 다른 사설 감정 기관에서의 감정 결과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만약 다른 기관에서 감정을 진행한 경우 상품을 회수하여 전 항에서 정한 감정 기관에서 위조 여부를 재 감정을 진행합니다. 단, 전 항에서 정한 감정기관에서 감정이 불가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위조상품 여부를 감정하는 동안에 해당 상품은 판매를 중지합니다.
제6조 (소명)
① 세레브스H는 위조상품 판정을 안내받은 날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판매한 상품이 정품임을 소명해야 합니다.
② 전 항의 기간 동안 소명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 위조상품 판매를 인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피해보상 및 손해배상)
① 제5조에 따라 판매한 상품이 위조상품으로 판정되었다면, 세레브스H는 구매회원에게 위조상품 피해보상, 손해보상을 해야 합니다.
제8조 (위조상품 피해 보상)
① 세레브스H는 다음 각호에 따라 구매회원에게 위조상품 구매로 인한 피해를 보상합니다.
a. 구매결정일로부터 6개월 미만인 상품의 경우 결제한 금액의 100%를 보상합니다.
b. 구매한 상품을 사용하였거나 손상된 경우 50%를 보상합니다.
c. 구매결정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이미 사용한 상품의 경우 보상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②세레브스H 는 동일 상품이 위조상품으로 추가 판정되는 경우 판정 결과를 알게 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회원에게 결제금액의 100%금액을 보상해야 합니다.
③ 세레브스H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20 조 제 3 항에 따라 위조상품 구매회원의 피해구제 및 분쟁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과 세레브스에이치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회원 상호 간의 분쟁과 관련하여세레브스H 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세레브스에이치의 매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② 세레브스H와 판매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23.01.01 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조 총칙
제 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원가입 시
필수
수집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가입인증 정보, 이메일
수집 목적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푸시 알림, 이메일, SNS, SMS, LMS, 유/무선 전화를 통한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용 기간
회원가입 철회 시 까지
선택
이름(성명), 닉네임, 주소
SNS를 통한회원가입 이용 시 서비스로부터제공 받는 정보
SNS채널
네이버, 카카오
네이버 : 아이디, 이용자고유식별자, 이름, 이메일
카카오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 회원가입- 회원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네이버 : 성별, 생일, 연령대, 연계정보(CI)
카카오 : 이메일(카카오계정)
- 회원가입- 해당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는 회원가입 시에만 이용하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즉시 파기합니다.
물품 구매 시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주소, 결제수단 정보, 로그인ID, 비밀번호, 접속 로그, 쿠키,접속 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현금영수증 발행(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카드일련번호, 휴대폰번호
주문한 물품의 배송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민원/불만/건의사항의 상담 및 처리, 서비스 주문/결제,포인트 적립 및 사용, 기타 구매 활동에 필요한 본인확인
주문일 이후 5년간 보관
비회원 주문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주소, 결제수단 정보, 비밀번호,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현금영수증 발행(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카드일련번호, 휴대폰번호
주문한 물품의 배송/설치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민원/불만/건의사항의 상담 및 처리, 서비스 주문/결제, 기타 구매 활동에 필요한 본인 확인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주문일 이후 5년간 보관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주문일 이후 5년간 보관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주문일 이후 3년간 보관
주문 상품무통장 환불 시
환불은행 계좌정보
주문 상품에 대한 환불에 이용
판매 의뢰 접수 시
본인확인정보,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정산 받을 은행 계좌정보,신분증 사본(매입/선지급위탁/대출인 경우)
의뢰한 물품의 배송, 판매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민원/불만/건의사항의 상담 및 처리, 서비스 주문/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본인 확인, 부정이용 방지(신분증 사본)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접수일 이후 5년간 보관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접수일 이후 3년간 보관
상품 수선 접수 시
수집
항목
이름,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주소, 결제수단 정보,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목적
의뢰한 물품의 수선, 배송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민원/불만/건의사항의 상담 및 처리, 서비스 주문/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본인 확인
이용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접수일 이후 5년간 보관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접수일 이후 5년간 보관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접수일 이후 3년간 보관
상품 기부 접수 시
로그인 ID, 이름, 전화번호
의뢰한 물품의 기부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민원/불만/건의사항의 상담 및 처리, 서비스 주문/결제
이름,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 수집항목은 기부 상품의 판매 후 영수증 발급 처리 시 소득세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식별 및본인확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소득세법 시행규칙 서식 제45의2)
기부 영수증 발급 요청 시
마케팅 및 분석(기획전, 이벤트,프로모션, 설문조사 포함)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주소, 성별, 생년월일,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기타 설문 내용과 같은 이벤트/마케팅 분석/활용 정보- 수집항목은 마케팅 목적에 따라 상이하며, 경품 수령에 따른 제세공과금 처리 시 소득세법에 따라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식별 및 본인확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 이메일, SNS, SMS, LMS, 유/무선 전화를 통한 혜택 안내 또는 해당 정보를 활용한기획전/이벤트/기타 마케팅 활용 목적
이벤트 종료 시
서비스 이용 시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IP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시간, 로그, 쿠키, 모바일 기기정보(OS버전, 디바이스 ID, 광고식별자),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는 정보
본인 확인 및 서비스 이용 통계
이용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관
입점/제휴 문의 시
상호명, 담당자 이름, 휴대폰 번호, 로그인 ID, 쿠키, 접속IP정보, 사업자정보, 주민등록번호
입점/제휴 문의에 따른 연락 및 상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필수여부
접근항목
접근목적
기기 및 앱 기록 권한(단말기종류, OS버전, APP빌드번호 포함)
앱실행시 오류확인, 사용자 편의성 개선 목적
사진/동영상/카메라/미디어/파일 저장 권한실행중인 앱 검색
이미지 저장 및 등록 SNS공유
세레브스에이치는 귀하께서 세레브스H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것으로 인정합니다.
공유하기